2010. 1. 13. 13:19

[Ogre][iPhone] Ogre3D 1.7.0 rc1 release - iPhone Platform Comfile


 네~ 이번 Ogre3D 엔진의 최신 릴리즈 1.7.0 rc1 에서 아이폰 플렛폼을 지원합니다.

물론 매킨토시에서 작업이 가능하구요 :)

빌드방법은 ogre3d의 wiki 에 간단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링크 : http://www.ogre3d.org/wiki/index.php/Building_From_Source_%28for_iPhone%29

Ogre3D release 1.7.0 rc1 source for mac os x 를 다운받으시고,
iPhoneDependencies 도 함께 받아야 합니다.

 ogre3d 1.7.0 이 설치된 폴더를 ogre root directory 라고 하네요. 해당 root directory 에 iPhoneDependencies 폴더를 통채로 복사해 넣습니다.

 만약 mac os x 에 CMake 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다운받아 설치해야합니다.
 (Command line 등록을 해야 했었는지 전 중간에 Skip Command Line 을 해버렸더니 환경경로설정이 없었습니다)
 링크 : http://www.cmake.org/cmake/resources/software.html

 Unix/Linux 용입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재부팅 후 Terminal 에서 'cmake' 라고 쳤을때 '-bash: CMake: command not found' 라고 나오면... 절대 경로로 실행해줘야 합니다.

 일단 wiki의 첫 명령줄에 보인것처럼, ogre source의 root path에서 build 폴더를 생성 후 해당 폴더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wiki에 보면 'cmake -D OGRE_BUILD_PLATFORM_IPHONE=1 -G Xcode ..' 라고 되어있는데, cmake 설치를 default 로 했을 경우 '/Application/CMake\ 2.8-0.app/Contents/bin/cmake -D OGRE_BUILD_PLATFORM_IPHONE=1 -G Xcode ..' 이라고 해주면 정상적으로 생성하게 됩니다.

Configuration done, Generating done 을 보셨다면 바로 '../SDK/iPhone/fix_linker_paths.sh' 라고 입력해주시고, build 폴더에 있는 OGRE.xcodeproj 를 실행시켜주면 xcode 로 읽어옵니다.

그리고 별다른 작업 없이 build 시키면 ogre library 와 sample code 가 컴파일 되어 바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라고 포스팅 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