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11. 01:13

[UE4] Static/Dynamic Object 생성 방법.


* SkeletalMesh를 이미 UE4 Editor를 통해 만들었을 때를 기준으로 함


튜토리얼 및 대부분의 정보는 AActor클래스를 상속받은 액터 클래스 내부에서 ConstructorHelper::FObjectFinder를 통하여 생성된 Mesh를 읽어들이게 가이드 하고 있다.


문제는 모든 메시별 클래스를 만들어줄 것인가? 에서 부터 시작되었는데, 만들어진 Mesh Path의 문자열만 가지고 Component object를 위한 Skeletal Mesh를 Actor loading단계에서 불러오고 싶은데, ConstructorHelper::FObjectFinder를 사용하게 되면 다음의 Crash 에 직면하게 된다.

(이런건 좀 튜토리얼 레벨에서 알려주면 안되나...)


해결방법은 다음의 소스코드를 사용하면 해결된다. (삽질한 시간대비 참 허무한 결과...)



참고자료 : https://wiki.unrealengine.com/Dynamic_Load_Object